이동식 좌욕 온수세정기 │사진 제공-보원테크

보원테크(대표 고유삼)는 오는 6월 24일(금)부터 26일(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KINTEX) 1전시장에서 진행하는 ‘2022 재활·복지박람회(RECARE 2022)’에 참가한다.

2009년 창립한 보원테크는 건강·웰빙 관련 제품 개발에 임해 2011년 고가의 의료기기와 비데기능을 결합한 좌욕 온수세정기를 개발, 제조했다. 보원테크는 이 제품으로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유지 중이라고 소개했다.

최근 고령화 가속도에 따라 이동변기에 비데기능이 가능한 제품이 없다는 점에 착안, 이동식 좌욕 온수세정기를 개발했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나 장애인들의 위생적인 배변 활동을 돕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이동변기 △온수세정(비데, 항문 세척) △온풍건조 △온열시트 △버블마사지 기능을 탑재했다.

보원테크 관계자는 “거동이 불편한 경우에도 화장실로 이동할 필요 없이 용변을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따뜻한 온수로 세척하고 건조할 수 있다. 또한 고령자분들이 많이 앓는 항문질환, 요실금,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온수좌욕 기능과 버블마사지가 이어지는 기능이 있다”고 자사 제품의 특장점을 설명했다.

이로써 사용자 입장에서는 위생적인 배변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보호자 입장에서는 사용자가 용변을 보고 항문을 세척하는 동안 다른 업무를 볼 수 있어 편의성을 향상했다.

관계자는 “고령화 가속도가 점차 빨라지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2025~2030년이면 초고령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친고령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로 영업활동이 제한적이었지만, 이번 전시회를 통해 많은 요양·재활 관련 관계자에게 자사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다시, 건강한 일상으로!’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2022 재활·복지박람회(RECARE 2022)’는 재활·복지 분야 통합 국내외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최대 규모 박람회이다. △기자재 및 기기 △재활 및 치료 △시설 및 시스템 △복지 및 서비스 관련 품목이 전시되며, 특별관은 △스마트 재활기기 △고령친화 기기 △아동&청소년 재활·복지 △스포츠 재활 △장애인 보조공학 기기로 구성된다. 재활·복지 산업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콘퍼런스도 함께 개최된다.

→ 2022 재활·복지박람회 뉴스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Global News Network ‘AVING’최예원 기자 (www.avi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