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투데이=김준수 기자] 트라택이 2022년 리케어(RECARE)박람회에 참가, 박람회를 찾은 이들에게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세미나를 개최한다.

리케어 재활 복지 박람회는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총 3일간 일산 킨텍스홀에서 개최되며, ‘다시, 건강한 일상으로!’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진행이 된다.

리케어박람회는 부대행사와 컨퍼런스, 전시관, 특별관으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 공간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장 내부에서는 국내외의 재활, 복지 서비스 교류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들이 실제로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휠체어나 보조기기와 같은 기자재나 기기, 재활과 치료, 재활복지센터나 병원용 장비와 시설 및 시스템, 복지서비스 등에 대한 것을 교류하고 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재활복지 세미나인 만큼 리케어는 재활과 복지 산업의 발전을 위한 컨퍼런스를 주관할 예정이며, 컨퍼런스 내용에는 코로나19 이후에 달라진 재활과 돌봄 기술에 대한 방향성 및 앞으로 찾아올 AI(인공지능) 시대에 발맞춘 디지털 재활기기 및 기술의 전망, 재활복지의 현 주소와 나아갈 방향성에 대한 주제를 다루게 된다.

또한 성인만이 아니라 영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모두 포함해 생애주기에 따른 재활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아동청소년 재활복지 특별관을 구성했다.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이 외에도 스마트 재활기기, 고령친화 기기 및 스포츠 재활을 특별관으로 따로 마련한다.

리케어박람회에 참여하는 트라택은 재활운동 솔루션의 현장을 소개하며 어떤 식으로 재활이 이루어지는지에 대한 것을 소개한다. 소도구를 이용해 재활운동을 하는 현장을 보여주고 재활운동에 필요한 소도구와 보호대, 테이핑에 대한 것들까지도 소개가 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상담을 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도 마련하는 등 전시관을 찾은 이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기회와 새로운 도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22 리케어 참가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관을 원하는 경우 입장료는 무료이다. 또한 리케어 참가나 참관, 참가업체 정보, 부대행사 참여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