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 전 세계를 아우르는 재활·복지 비즈니스 플랫폼인 ‘2022 RECARE 재활·복지박람회’가 2022년 6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소외되고 침체된 재활·복지 산업에 확대를 도모하고, 모든 국민에게 적절한 맞춤형 재활·복지를 제공하기 위한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2022 RECARE에서는 일상생활 시 필요한 기자재, 보조기기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재활기기, 재활복지 시설 및 시스템,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의 플랫폼을 제공하며 아동&청소년 재활·복지, 스마트 재활기기, 스포츠 재활, 고령친화 기기 특별관도 운영한다.

코로나-19 이후 재활·복지, 4차 산업 시대에서의 재활·복지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 제시 및 솔루션 제공의 역할을 하며 모든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욕구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재활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새로운 장을 만들어 준다. 또한 B2B, B2G, B2C의 교류를 통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플랫폼의 시너지 효과를 주기 위하여 국외 유통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스타트업 대상 제품 아이디어 발표회 및 시연회, 장애인이나 고령자의 일상 활동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 등 부대행사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2022 RECARE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참관을 원할 시 입장료는 무료이다.

2022 RECARE의 참가, 참관, 부대행사 참여, 참가업체 현황 등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 주관사인 RECARE 사무국(www.recare.or.kr)을 이용하면 된다.

http://www.bokj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