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

대한민국의 우수한 재활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고 해외시장개척 지원을 위한 ‘리케어 재활복지박람회(RECARE 2022)’가 금년 6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6월 24일(금)부터 6월 26일(일) 3일간 경기도 고양시 KINTEX 1전시장 4홀에서 개최하는 ‘RECARE 2022’는 재활·복지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복지산업의 활성화와 재활서비스의 접근과 사용을 증가시키고 재활서비스의 발전, 재활 분야와 재활 인력의 전문성 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OECD 주요국 국내총생산(GDP) 대비 사회복지 지출비율을 보면, 한국이 회원국 중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재활로봇 연도별 세계시장 현황 및 전망 또한 연평균 성장률 15퍼센트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 재활·복지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RECARE 2022’는 이러한 변화하는 시장에 새로운 정보, 기술을 제공하고 국내 재활기술의 신규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전시품목으로는 일상 생활 시 필요한 기자재, 보조기기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재활기기, 재활복지 시설 및 시스템, 서비스 등의 다양한 품목과 아동&청소년 재활복지, 스마트기기, 스포츠 재활, 고령친화기기 특별관도 운영한다.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재활복지 시장이 위축돼 있어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재활, 돌봄 기술과 스마트 돌봄 및 스마트 재활치료 방법, 인공지능 시대와 디지털 재활기술 및 기기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산업체의 확대와 시설의 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수요자 측면에서 바라본 재활복지 현황 및 문제점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해 재활복지의 질 향상 및 개선을 위한 발전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플랫폼의 시너지 효과를 주기 위해 국외 규통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병원구매 상담회, 장애인과 고령자의 일상 활동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공모전, 재활 원데이 클래스 등 부대행사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참관, 부대행사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 주관사인 RECARE 사무국(www.recare.or.kr, 02-3144-5516)을 이용하면 된다.

http://www.kmdia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3434